직장인 부업/사업 절대 실패하지 않는 방법

2019. 9. 7. 15:00부업 정보

사업이 절대 실패하지 않는 방법이 있다니 솔깃하지 않은가?

 

이 글 역시 내가 좋아하는 신사임당님의 유튜브에서 공부한 내용이며, 부업 혹은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공유하고자 한다. 

 

야구 게임의 룰은 스트라이크가 3번이면 아웃이 되고, 아웃이 3번이면 공격권이 넘어가게 된다. 누구나 아는 규칙일 것이다. 만약 우리팀 타자가 아웃이 되지 않고, 계속 배트를 휘두를 수 있다면, 게임이 어떻게 될까? 당연히 반칙일테지만, 우리팀은 언젠가는 이길 것이다.

 

그런데, 인생에서는 이 반칙같은 룰이 적용 가능하다. 부자가 실패하지 않는 비결은 이 반칙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흔히 사업을 할 때 성공률이 10% 혹은 그 이하라고들 한다. 그 말을 바꿔하면, 10번하면 1번쯤 성공한다는 말이다. 그러면, 10번하면 된다. 10번이 안되면 20번, 30번 하면 된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20번,30번 하면 파산하지 않겠냐는 생각을 할 것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당신이 200만원의 고정 수입이 있는 직장인이라고 가정을 하고, 당신이 날려도 생활에 큰 지장이 없는 금액이 20만원 정도라고 하면, 20만원으로 할 수 있는 사업을 하는 것이다. 만약, 실패하면, (많은 비즈니스의 통계상 9할 이상의 확률로 당신을 실패할 것이다) 그 실패에서 개선점을 배우고, 또 다시 20만원 짜리 사업을 하되 그 개선점을 적용한다. 또 실패를 하면, 개선점을 적용한다. 

 

신사임당님은 그래서 첫 사업/부업으로 오프라인을 하지 말라고 한다. 오프라인 사업으로 카페를 하나 낸다고 치면, 월세 및 인테리어 비용 등 여러 큰 비용들이 들어갈 것이고, 실패하면 그 비용은 고스란히 내가 물어야 한다. 

 

20만원 짜리 사업이 어디 있냐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 근데, 찾아보면 있다. 심지어 내가 시도하고 있는 블로그도 그러한 시도 중 하나인데, 이 블로그는 투자비가 아예 없다. 노트북으로 글을 쓰면 되고, 양질의 글이 일정 정도 쌓였다고 인정이 되면, 구글 에드센스로 부터 광고를 달 수 있는 자격이 갖춰진다. 

블로그 외에도, 최근 유행하는 유튜브도 투자비가 거의 들지 않는 아이템 중 하나이고, 제휴 마케팅 등 찾아보면 할 수 있는 일들이 꽤 많다. 소자본으로 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도 있고 이는 신사임당님이 추천한 부업이기도 하다. 

 

물론, 사업에는 자본 외에도 다른 리스크도 있다. 가족 혹은 주위 사람들의 시선도 그런 리스크 중에 하나일 것이다. 우리나라는 실패를 부끄럽게 여기는 문화가 있다. 실패가 부끄럽다면, 주위에 알리지 않으면 된다. 혼자서 조용히 하고, 조용히 망하고, 또 다시 시도하면 된다. 될 때까지. 

 

이 글을 보고도 그게 그리 간단하면, 누구나 돈 벌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생각도 자유고 선택도 자유다. 할 사람은 하고 안할 사람은 안하겠지. 나도 아직 내가 이러한 방법으로 성공하지도 못했고, 아직 시작도 못한 단계이기에, 나는 했소이다 라고 말을 할 순 없다. 다만, 위의 말들이 이론상으로는 맞다고 생각이 되기에 한 번 해보고자 한다. 실패하면, 최소한 배우겠지. 

 

시대가 빠르게 변화한다. 부모님 세대에서는 평생 직장이나 연금이 보장되는 사회였지만, 이제는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도 사라져가고, 연금도 믿을 수 없다고 한다. 나이가 들 수록 평생 쓸 수 있는 기술이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러저러한 생각에 시작하게 된 블로그이고, 아직 보는 사람도 별로 없어서 매일 저녁 혼자서 외로운 싸움을 하는 느낌인데, 그래도 공개적인 인터넷 공간에 생각도 끄적여 보니 스스로에게 다짐이나 위안도 되는 듯 하여 좋다.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힘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다. 다들 힘내시라. 안녕!

 

 

'부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부업 총정리_직장인도 가능한 부업들  (0) 2019.09.09